비염에 효과적인 음식 BEST 7

비염이 유행하는 계절이 오다.

아래의 식품들을 잊지말고 꾸준히 먹도록 합시다.

 

1.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항균, 살균 작용으로 코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줍니다.

축농증, 비염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2. 생강

생강을 먹을 때 느껴지는 알싸한 성분이 살균작용 효과가 있어서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매운 것을 먹으면 코부터 자극이 가죠?

생으로 먹으면 자극적일 수 있기 때문에 생강차를 통해 꾸준히 마시면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성질이 있어서 몸의 온도가 높아지도록 도움을 주고 이는 곧, 암 예방에도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생강을 절편으로 잘라 약한 불에 끓여내어, 기호에 따라 꿀이나 설탕을 첨가하여 마시면 좋고 호흡기 건강 관리에 탁원 합니다.

 

3. 대추

코 점막의 모세혈관에 염증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꾸준히 마시면 코의 점막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도라지

도라지차가 카페에서 흔히 보이고 도라지를 꾸준히 먹어주면 좋다고 하는 이유가 바로

기관지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기관지 분비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축농증과 비염에 좋습니다.

인삼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사포닌이 함유된 것뿐만 아니라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약초로 쓰여 왔습니다.

이러한 도라지는 비염과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음식 중 하나 기이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로 마시고 꿀을 넣어 먹는다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꾸준히 마시면 코의 점막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무

무는 기침이나 목이 아플 때 증상을 완화해 주고 비염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무는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6. 갈근차

갈근은 칡의 뿌리를 말린 약재로 비염과 감기로 인한 근육통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음주 후 숙취 해소 등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고 있어 평소에 회식이 잦은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7. 유근피차

유근피는 참느릅나무껍질로, 끓은 물에 다리면 끈적끈적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비염, 축농증 등 여러 코질환을 완화할 수 있으며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를 보입니다. 이외에도 아토피 피부염 위장질환 치료를 위한 재료로도 많이 쓰입니다.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혹시 저를 포함해서 추운 날씨에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없길 바라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