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젤네일 하고자 하는 당신에게
셀프 젤네일은 네일 전문가의 손을 빌리지 않고 스스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SNS에서 네일 뷰티 관련한 미디어를 접하다 보면, 나의 손을 아름답게 꾸미고 싶어 집니다.
처음 젤네일을 시도하시는 분들에게 아래의 제품과 지식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나도 젤네일 쉽게 할 수 있다!"
처음 셀프 젤네일을 접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셀프 젤네일에 필요한 기본 제품
1. UV/LED 램프
젤네일은 자연 건조가 불가능합니다. 램프를 통해 굳히는 과정인 '큐어링'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48W 이상의 램프를 선택해 주시고 손쉽게 근처 다이소 매장을 방문하면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젤네일 매장에서도 사은품의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2. 베이스 젤
네일 컬러가 손톱에 잘 밀착될 수 있도록 손톱 바로위, 젤네일 맨 아래 단계를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수 제품입니다.
베이스 젤의 중요성은 컬러젤을 올렸을 때 알 수 있습니다. 베이스 젤을 생략할 경우, 손톱의 표현이 고르게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컬러 젤을 올리는 것과 같으며 때로는 울퉁불퉁하게 그리고 컬러젤이 균일하게 올려지지 않아서 얼룩덜룩하게 되기도 합니다. 컬러 젤 본연의 색을 잘 표현하고 싶다면 반드시 베이스 젤을 발라주세요.
두껍게 바르실 필요는 없습니다. 얇게 한 겹 바르고 램프로 굳혀 줍니다.
여기서, 젤네일을 자주 바꾸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필오프 베이스'를 손톱에 바르면 그 부위는 젤네일이 굳지 않기 때문에 젤네일 제거가 손쉬워집니다.
네일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면 그들의 젤네일이 1~2주 내외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필오프 베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손톱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젤네일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3. 컬러 젤
컬러 젤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젤 네일을 표현하는 구간이며 질감과 타입에 따라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단순 색상이 있는 컬러부터, 매트 또는 광택 질감 그리고 자석젤(도깨비젤)까지 최신 유행하는 컬러로 스타일을 연출해 보세요.
4. 탑 젤
네일의 마무리를 도와주는 제품으로서 광택과 지속력을 높여줍니다.
젤 네일로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손톱에 잔상이 남겨집니다. 이때 예쁜 젤 네일이 손상하면 매우 속상하겠죠.
그래서 탑 젤을 발라주는 것입니다. 탑 젤로 쌓아왔던 젤을 보호하면서 오래 지속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젤 네일을 자주 바꾸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반대로, 오래 지속하고 싶은 사람도 있습니다.
'프리프/네일 클렌저'를 추천드립니다.
5. 프리프/네일 클렌저
손톱 표면의 유분과 먼지를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프리프 제품을 통해서 손톱을 정리하면 보다 젤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간혹, 매장 컨디션을 건조하게 유지하는 건식방식으로 네일을 하는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이는 네일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6. 네일 파일과 버퍼
손톱 모양을 정리하고 표면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개인의 손톱 모양은 전부 다르고 심지어 각 손가락의 손톱 모양도 다릅니다.
이를 정리 정돈하여 원하는 모양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반적으로 손톱길이와 모양을 다듬는 데에 사용하는 것은 100 또는 180/240 그릿을 추천합니다.
연장손톱(인조손톱)을 사용할수록 낮은 그릿을 쓰는 것입니다.
버퍼는 손톱 표면을 매끄럽게 합니다. 뽀드득한 느낌이 들게 만드는 것이 바로 버퍼입니다.
7. 우드 스틱/푸셔
큐티클(손톱 주변의 각질, 루주스킨)을 밀어내고 잘라내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
또는 젤네일을 제거할 때 손톱의 최소 손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반적인 푸셔는 손톱보다 단단해서 손톱 정리할 때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8. 젤 리무버
젤 네일 제거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손톱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젤 제거 시에는 쏙 오프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고
일반적으로 솜에 리무버를 충분히 머금게 하고 포일로 감싸, 젤 네일이 흐물 해질 정도의 시간을 갖습니다.
9. 클렌징 티슈(무염 티슈)
젤의 유형에 따라서 산소랑 만나는 겉 표현이 구워 지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이럴 때, 클렌징 티슈로 미끈거리는 점착층을 닦아냅니다.
젤네일을 바르는 순서
1. 손톱 정리 및 준비
손톱을 7_우드 스틱/푸셔로 큐티클을 제거합니다.
6_파일로 원하는 모양을 만들고 6_버퍼로 표면을 문질러 매끄럽게 만듭니다.
5_프리프로 표면의 유분을 제거합니다.
2. 베이스 젤
얇게 한 겹 바르고 램프로 30~60초 큐어링 합니다.
(이때, 베이스 젤을 만지지 않습니다. 산소랑 만나 구워 지지 않은 표면은 컬러 젤의 흡착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3. 컬러 젤
원하는 컬러를 연출하고 큐어링을 1~3회 반복합니다.
주의할 점은 한 번에 두껍게 바르면 울퉁불퉁하거나 밀릴 수 있으니 얇게 여러 겹 바르는 것이 핵심입니다.
다만, 자석젤처럼 한 번에 두껍게 발라야 하는 제품은 제외입니다.
4. 탑 젤
젤 네일의 표면을 보호하고 광택을 더합니다.
탑 젤을 바른 뒤 큐어링을 하고 마무리합니다.
5. 마무리
클렌징 티슈로 잔여물을 닦아냅니다.
보통 탑젤은 미경화젤(산소랑 만나서 끈적일 수 있는 표면)이 아닌 경우가 많아서 가볍게 닦아주기만 합니다.
손톱 주변에 네일 오일 또는 케어제품을 발라 수분을 보충합니다.
젤네일 제거 방법
젤네일을 제거할 때 손톱 손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올바른 방법이 중요합니다.
젤네일 제거 방법
1. 파일로 탑 젤 표면을 거칠게 문질러서 리무버가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만듭니다.
2. 솜에 젤 리무버(쏙 오프 리무버)를 적셔 손톱 위에 올리고 포일로 감쌉니다.
3. 약 10~20분 후, 우드 스틱으로 젤을 부드럽게 밀어냅니다. (푸셔는 손톱 손상을 유발할 수 있어 필요할 때만 씁니다)
셀프 젤네일은 처음부터 잘할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지고 원하는 모양이 안 나올 수 있지만, 꾸준히 연습하면 전문샵에서 받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준비와 연습을 통해 내 마음에 쏙 드는 네일을 완성하세요.
'뷰티 Beau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스널컬러찾기, 나만의 컬러 나를 빛내줄 컬러 찾기 (0) | 2025.01.03 |
---|---|
남성 스킨 케어 루틴과 겨울철 스킨케어 완벽 가이드 (0) | 2024.12.26 |
겨울 헤어케어 제품 추천, 건강한 머릿결 완벽 가이드 (0) | 2024.12.26 |
퍼스널컬러에 대한 기초상식 및 지식에 대한 것 (0) | 2024.12.04 |
새해 맞이 운동! 새로운 시작을 위한 취미와 운동 추천 (0) | 2024.12.03 |